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지식

7년동안 안드로이드 삼성폰 이용자가 아이폰으로 바꾼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토랭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2015년 이후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다 7년 만에 아이폰으로 휴대폰을 바꾼 이유에 대해 기록해보겠습니다. 단순한 개인 의견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나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진

제가 기존 갤럭시 폰에서 iPhone으로 바꾼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사진이었습니다. 이전부터 iPhone으로 찍은 사진이 갤럭시나 또는 다른 안드로이드폰으로 찍은 사진보다 훨씬 더 뚜렷하고 선명하게 잘 보이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특히, 감성 하면 iPhone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는 정도로 iPhone으로 찍은 사진의 느낌이 다릅니다. 최근에 네이버 및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을 하면서 사진에 대한 욕심이 더 생겼습니다. 이에 따라서 과감하게 iPhone으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폰의 장점이 분명하게 있어 불편한 부분이 있으나, 바꾼 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보면서 느끼는 만족감으로 불편한 부분을 상쇄하고 있습니다.

보안

최근에 휴대폰과 관련된 피싱, 스와핑 범죄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기사로 국내에서 SIM 스와핑을 통해 폰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다른 폰에 빼돌려 코인에 투자된 돈을 모두 잃었다는 내용을 알게 되었습니다. 보안과 관련해서는 확실하게 갤럭시 안드로이드보다는 폐쇄성이 높은 iPhone이 더 나은 상황입니다. 제가 이번에 폰을 구입한 이후 다양한 앱들을 새롭게 설치하면서 가장 놀란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에서 새롭게 앱을 설치하고 열 경우에 해당 앱이 제 활동을 추적하도록 허용하겠냐 라는 것을 팝업으로 모두 확인한다는 부분이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 등 사용자의 활동 정보를 추적해서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들은 활동 추적을 금지하는 부분에 대해서 싫어할 것입니다. 그러나 개인 정보가 너무 많이 오픈된 인터넷 사회에서 살아가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제한적인 정보 공개가 보안 및 사생활 보호에 있어 매우 필수적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iPhone은 피싱과 관련된 범죄에 있어서 확실하게 다양한 보안방지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모바일을 통해서 다양한 금융투자를 진행을 하고 있다 보니 이런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많은 걱정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을 바꾸고 나서 당연하게 모든 범죄를 막을 순 없지만 제가 조심하고 그리고 추가적으로 폰을 통해서 1번 더 방지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호환성

애플 기기간의 호환성이 사실 제가 아이폰을 구매하기로 결정하게 된 제일 큰 이유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또는 에어를 고민하면서 자연스럽게 애플 생태계에 대해서 고민을 하였습니다. 아이패드 구매를 고려한 이유가 애플의 M1 칩셋이고 향후 갤럭시나 안드로이드폰보다 성능이 좋은 M1 칩셋이 아이폰에도 장착이 된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애플 생태계에 정착해야겠다고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갤럭시 노트, 갤럭시 워치 3, 버즈 라이브로 구성된 기기들을 이번 아이폰 구매를 시작으로 애플 워치, 에어팟 프로로 바꿀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가 5년 만에 iPhone으로 바꾼 이유에 대해서 사진, 보안, 호환성이라는 측면에서 각각 서술해 보았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 제가 iPhone으로 바꾼 이후 불편한 점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아직까지는 안드로이드폰이 더 편하게 때문에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이 부분이 iPhone으로 바꾸는 사용자들에게 한번 고려해 볼 요인이 될 것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