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지식

삼성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흑점 AS 수리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랭이입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AS 수리와 관련된 후기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고폰 판매를 하기 위해 폰을 살펴보던 중 액정에서 발생한 흑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내역에 대해 AS 무상 수리기간이 얼마나 되는지부터 삼성전자 정식 AS센터 서비스 등에 대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흑점

흑점은 말 그대로 액정 디스플레이에 검은 점이 보이는 현상입니다. 주로 액정의 외부로부터 시작이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발생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한 가지 명확한 이유가 있다기보다 액정에 외부적인 충격에 따른 손상일 수도 있고, 생산 시점 처음부터 발생한 내부적인 자체 손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 흑점의 경우에는 처음에 작게 발생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점점 커지는 그런 문제점이 있기 때문에 만약 액정 테두리에 흑점이 보이기 시작한다라고 하면은 반드시 AS 센터에 가서 수리를 받으셔야 됩니다. 물론 손상의 사유에 따라서 유상으로 처리되는 경우가 있고 무상으로 처리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상에 해당되는 사유라고 하더라도 디스플레이 무상 수리 A기간 내에 가셔야지만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 수리 기간

일반적으로 폰 고장 시 무상 수리 AS 기간은 1년 정도라고 보통 많이 생각을 하시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액정에 흑점이 생겼을 때 1년 반 정도 사용을 했기 때문에 유상으로 수리를 해야겠구나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특히나 최근에 나오는 액정의 경우에는 배터리와 일체형으로 붙어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리비가 작게는 20만 원 많게는 30 만원에 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액정을 수리한다라고 하면은 굉장히 큰돈이 깨질 것을 두려워해서 문제가 불편하지 않다고 하면 수리 센터에 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삼성 폰에 경우에 액정과 관련된 문제점 대해서는 AS 무상 수리 기간이 2년에 해당됩니다. 저도 이번에 찾아보고 액정에 무상 수리 기간이 2년인 것을 보고 바로 삼성 수리센터로 달려갔습니다. 그리고 제가 한번 더 확인한 바에 따르면 기사님께서 말씀을 해 주시기로 '액정의 경우에는 AS 기간이 2년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건에 대해서는 당연히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을지로 입구 삼성서비스센터 후기

삼성전자 수리 센터의 경우에는 주요 중심지에 굉장히 많은 센터가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에게 가까운 곳을 찾아서 가시면 되십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회사가 을지로입구역 근처에 있기 때문에 을지로입구 명동에 위치한 삼성 수리 센터로 방문을 하였습니다. 직장인이기 때문에 당연히 점심시간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작년부터 코로나로 인해서 삼성 수리센터에 들어갈 수 있는 인원수 제한이 생겼습니다. 이 부분은 코로나 방역 지침과 관련이 되어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면적 기준으로 입장을 할 수 있는 인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가시면은 수리 센터에 굉장히 많은 분들이 줄을 서고 있는 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저도 수리 센터에 처음 방문하는 날 12 시쯤에 도착했을 때 제 앞에 5에서 6명 정도가 서 계셨습니다. 저는 10분에서 20분 정도 대기를 하였습니다. 아마도 5~6분 앞에 이미 들어가셨던 분들이 계셨기 때문에 저는 10분에서 20분 정도 시간이 더 소요된 것으로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수리 센터에 들어가서는 담당 기사님이랑 한 5분 정도 상담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 삼성 갤럭시 S20 노트 울트라에 대해서 전원을 켜고 어떤 부분에 문제가 생겼는지 살펴보셨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폰 외관을 살펴보면서 액정에 생긴 흑점이 외부 충격에 따른 것인지 아니면 내부적인 문제인지에 대해서 판단을 하셨습니다. 그런데 이 외부 손상에 대해서는 액정이 깨졌는지에 대해서만 간단하게 둘러보셨기 때문에 액정이 크게 손상이 가서 깨진 부분이 보이지 않는다라고 하면은 외부 손상으로 취급을 하지 않는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이거는 제 개인적인 소견이기 때문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40분 정도의 수리기간 술이 시간이 소요된다 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여기서 계속 기다리실 건지 아니면 나중에 찾아 오 실 건지에 대해서 저한테 선택권을 주셨습니다. 저는 다음날 찾아오겠다고 말씀드리고 바로 수리 센터를 나갔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다시 한번 더 수리 센터를 찾아 같습니다. 이날은 12시보다 조금 빠르게 도착을 하였는데요 수리 센터에 점심시간이 12시까지로 12시 정도부터 업무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저는 수리를 맡겼던 제품을 찾으러 왔다 경우 에기 때문에 이날은 줄을 서지 않고 바로 입장에 대해서 담당 기사님으로부터 제품을 수령 갖고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최근에 받은 삼성 갤럭시 폰 흑점 무상수리 후기에 대해 남겨보았습니다. 흑점 수리의 경우의 그냥 놓아둘 경우 계속 커질 수 있는 문제라는 점, 그리고 액정 디스플레이의 무상수리기간이 2년이라는 점을 고려할 경우, 흑점이 발견되실 경우 삼성전자 AS 센터로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회사가 많은 지역의 점심시간 방문 시 10~20분 정도의 대기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시간은 피해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