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용 참치

반응형

파인튜나 참치회

안녕하세요 호랭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자주 먹는 참치회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홈파티용 음식으로 참치나 연어 그리고 감바스 등 다양한 요리를 자주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홈파티 음식은 바로 참치입니다. 집으로 오는 손님들이 느끼기에 고급스럽다고 느낄 수 있으며, 플레이팅을 잘한다면 홈파티 분위기를 굉장히 살릴 수 있는 요리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집에서 참치를 즐길 경우에 매우 저렴한 가격에 참치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참치 손질 방법에 대해서도 말씀드리며 여러분들이 쉽게 참치를 홈파티 음식으로 준비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치 구매하기

인터넷으로 참치를 구매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네이버, 쿠팡 등 인터넷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다양한 도소매 업체가 참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후 12~3시 사이에 참치회 구매를 완료하며 당일 출고되어 다음날 택배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제가 참치회를 구매하는 업체는 파인튜나이나 이 업체뿐 아니라 다른 업체를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해당 업체들은 소비자에게 리뷰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리뷰 사진과 후기들을 잘 참고하신다면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좋은 질의 참치회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참치는 부위별, 어종별로 가격 차이가 큰 편입니다. 제가 구매하는 파인튜나를 기준으로 참다랑어 뱃살(오도르)의 경우, 200g에  22,900원, 참다랑어 속살은 200g에 13,900원, 황새치 뱃살 200g 12,9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사람들마다 선호하는 부위가 다르지만 다양한 부위를 섞어가면서 드시면 플레이팅이 더 다채로워지고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부위도 속살, 배꼽살, 중뱃살, 대뱃살, 뱃살뿐만 아니라 머릿살, 뽈살 등 다양합니다. 

 

참치 손질하기

참치 손질하는 방법은 어렵지가 않습니다. 냉동으로 얼어서 오는 참치를 소금물에 3~5분 정도 해동시켜줍니다. 이후에 해동지로 감싸서 냉동실에서 숙성시킵니다. 숙성된 참치를 꺼내서 취항에 맞춰 좋아하는 두께로 썰어주시면 되십니다. 뽈살이나 머릿살 등 일부 손질이 어려운 부위가 있으나 보통 자주 접하시는 오도르(대뱃살), 속살 부위의 경우 네모난 모양이기 때문에 손질 난이도가 매우 낮은 편입니다. 플레이팅은 요즘 유행하고 있는 우드 도마 위에 올리거나 아니면 깔끔한 디자인의 그릇 등에 올리면 준비가 됩니다.

 

참치와 곁들여서 같이 먹을 채소를 먼저 준비해 준 다음, 옆에 손질한 참치를 놓아주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저희는 고급 일식집처럼 무를 얇게 채 썰어서 밑에 깔거나, 아니면 무순 등을 옆에 올립니다. 참치를 크게 썰고 남은 부분은 작게 썰어서 참치 덮밥이나 마끼 등으로 드셔도 괜찮습니다. 

 

지금까지 집에서 즐기는 참치회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참치회를 집에서 손질하기에 어려울 것 같지만 한 번만 시도해보신다면 외식으로는 비싼 참치를 가성비 좋은 가격에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다는 점에 놀라실 것입니다. 집에 손님이 오게 된다면 꼭 한 번쯤은 참치회를 홈파티 음식으로 준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