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화정동 알라딘 중고서점 책 판매하기

반응형

최근 미니멀 라이프를 지향하며 집 구조를 변경하고 있는데 사놓았던 책들을 처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중고로 판매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가장 빠르고 편하게 파는 방법이 중고서점에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대표적인 중고서점인 알라딘에 중고서적을 판매하고 온 방법과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중고 책 판매하기

중고 책, 서적을 처분하기에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재활용으로 그냥 버리는 방법도 있으며 또는 당근 마켓, 중고나라 카페를 통해 책을 나눔 또는 직접 구매자를 찾아서 판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중고서점을 활용해서 책을 판매하는 방법을 좋아합니다. 중고서점에 해당 서적의 재고가 엄청 많은 경우가 아니라면 판매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없습니다. 직접 구매자를 찾는 방법은 구매자가 나타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가격도 추가적으로 협상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책을 판매하기로 마음먹고 당일 바로 처리를 해서 편리하였습니다. 특히 화정동에 알라딘 중고서점이 있어서 자차나 대중교통 사용 없이 바로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책 판매하기


최근에 중고서점을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독서인구가 꾸준하게 감소하면서 종이책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기도 하고 대부분의 소비자가 대형서점을 찾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반면 도서의 가격이 오르면서 신책을 사기에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도 늘어나면서 중고서적에 대한 수요도 존재합니다. 사라진 동네 중고서점 대신에 대형 판매업체인 알라딘에서 중고서적을 구매 또는 판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중고서적을 구매하는 방법은 기존 신책을 구매하는 방법과 유사하니 책을 판매하는 절차에 대해서만 요약해보겠습니다.

1. 알라딘 중고서점 위치 파악하기
2. 판매할 책을 직접 가지고 중고서점 방문
3. 방문 시간에 따라 대기 필요
4. 판매할 책을 직원에게 넘겨주고 해당 서적 판매가 가능한지 조회 및 서적 상태 확인
5. 중고책의 재고가 많을 경우 판매 불가
6. 재고가 적어서 판매가 가능할 경우 책 상태에 따라 금액 책정
7. 해당 가격으로 책을 판매할 의사가 있다면 판매 완료
8. (미리 알라딘 회원 가입 필요) 알라딘 포인트 또는 현금으로 지급받기

동네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판매한 후기

화정동 알라딘 중고서점 풍경과 오래준비해온대답 책 표지

화정동 알라딘 중고서점에 토요일 12시경에 찾아갔을 때 3~4명 정도의 대기가 있었습니다. 아동 서적의 경우, 판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런지 재고가 많아서 알라딘에서 구매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 옆에서 책을 판매하시던 분은 아동서적 Why 시리즈는 모두 재고가 많다고 판매가 안 된다고 이야기를 들으셨습니다.

저는 이 날 김영하 저자의 '오래 준비해온 대답'을 판매하였는데 책 상태가 양호한 상태 기준으로 1,800원에 판매를 하였습니다. 책이 출판된 이후 시간이 지날수록 재고가 쌓이고 가격이 내려가니 다 읽은 책을 계속 소유하고 싶은 게 아니라면 빠른 시일에 판매하는 게 제 값을 받기에 좋습니다.


이번 주에는 보유하고 있는 책 중에 소장할 가치가 낮다고 생각되거나 또는 집에 공간이 없어 우선순위에서 떨어지는 책들은 중고서점에서 판매를 하여 돈도 벌고 환경에도 보탬이 되는 활동을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반응형